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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꿈과 열망에 가득찬 구스타브 클림트
구스타브 클림트는 오스트리아에 있는 비엔나에서 1862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시절, 예술에 대한 열정적인 열망과 비전을 갖고 살았습니다. 10대의 클림트는 예술을 좋아하며, 그의 아버지와 형제들은 금속 세공 및 건축 등의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의 예술적 열망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클림트에게 그림을 가르쳐주었습니다. 클림트는 그들의 가르침에 따라 성장했고, 어느 날 자신이 예술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883년, 그가 21살이 되던 해, 비엔나 예술 공예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 학교에서 클림트는 어류 및 기타 동물들에 대한 드로잉 능력을 배우고, 그 후 한동안 에티엔느(Édouard Manet) 및 쇤브호퍼(Edward Hopper) 등의 작품이 그의 예술적 스타일에 영향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885년, 클림트는 술집 “Manner’s”에서 일하면서 공부하였습니다. 그는 동시에 벽화 작업도 시작했으며, 그 중에서도 비엔나 대학 천장화의 작품이 대표적입니다. 클림트는 그림의 세부적인 부분들까지 신경을 쓴 멋진 작품들을 만들어냈습니다. 20대의 클림트는 예술적 열망이 더욱 깊어지면서, 1887년 친구들과 함께 예술 단체(쿤스트러컴파니)를 설립합니다. 이 단체는 클림트와 그의 친구들이 직접 예술 작품을 판매하고, 예술시장에서 자신들의 작품을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며, 독자적인 양식으로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당시의 컬트적인 예술사상을 계승하면서, 멋진 그림이나 조각품을 만드는 일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상상력이나 독특한 인식 등에서 출발한 여러 작품들을 발표했습니다. 클림트는 이를 통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내며, 불완전한 작품을 제외하고는 모두 판매하였습니다.
2. 클림트의 대표작 <The Kiss>
구스타브 클림트는 예술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30대 말, 클림트는 "Goldenes Mieder"나 "Adele Bloch-Bauer I(아델 블로흐-바우어 I)"와 같은 작품을 만들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그의 독일 브레스라우에서의 삶을 보다 즐기기 시작했고, 예술가답지 않은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다수의 연인을 두고, 그들과의 관계에서 많은 감정적인 충돌을 겪었습니다. 이후, 클림트는 그가 사랑했던 여자들 중 하나인 Emily Floge와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녀와의 관계 속에서 발생한 깊은 갈등이 이유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클림트의 대표작 중 유명한 "The Kiss(키스)"는 1908년에 제작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남자와 여자의 입술이 서로 맞닿아 있는 모습을 그렸으며, 차가운 금색과 따스한 붉은색으로 물든 부드러운 스타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은 클림트의 여성인 누드 모델을 중심으로 한 작품입니다. 클림트는 1918년에 스페인 독감으로 인해 사망하게 됩니다. 사망 당시, 그는 남은 대부분의 작품과 가족들, 지인들에게 많은 유산을 남겼으며, 그의 작품들은 오늘날 유명한 미술관 및 컬렉션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클림트의 유산은 그의 개성적인 작품들과 그를 따르는 화가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3. 분리파 화가
구스타브 클림트는 그의 작품 스타일에서 분리파적 요소들을 많이 담았습니다. 그는 19세기 말에 이슈(L'art pour l'art) 혁명과 함께 베르나르 프리, 아전데라, 카렐 볼리프카 등 분리파 이론에 영향을 받아, 독립적인 작품을 만들면서 사회적 표현의 자유와 예술적 진보를 추구했습니다. 그의 분리파적인 작품들은 그의 대표작들 중 일부로 간주됩니다.
1. "Death and Life" (죽음과 삶)
"Death and Life"는 클림트가 1910년에 제작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색상적인 비약과 독특한 망치기 기법을 사용한 대표적인 분리파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밀봉당한 은신처나 지상의 속삭임은 이 당시 활발했던 분리파 운동의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2. "Beethoven Frieze" (베토벤 프리즈)
""Beethoven Frieze"는 클림트가 1902년에 제작한 작품으로, 박물관의 벽에 그린 34미터 길이의 베토벤 관련 묘화입니다. 이 작품에서 클림트는 복잡한 시각적 요소, 기호, 불규칙한 질감으로 독특한 분리파적 망치기 기법을 적용하여, 스스로의 예술성을 최고로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3. "The Stoclet Frieze" (스톡레트 프리즈)
"The Stoclet Frieze"는 1905년부터 1911년까지 만들어진 클림트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클림트가 이전의 작품들과 달리 도시적 모티브를 사용하며, 클림트에게 있어서 그 시대를 대표하는 분리파적 매뉴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구스타브 클림트의 분리파적 작품들은 대담하고 용감한 시각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적 자유와 진보를 추구했던 분리파 운동의 시대적 배경과도 밀접하게 관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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